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0 개의 상품이 담겨있습니다.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이용안내 FAQ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설거지 후 그릇에 하얀 물얼룩이 남아요.
작성자 마마포레스트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1-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77

비누화공정을 거친 고체타입의 주방세제는 알칼리성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수돗물의 특성상(이것은 지역별, 가정별로 미세하게 차이가 발생할 것 같아요.) 녹아있는 미네랄들이 비누의 지방산과 반응해서 염으로 나올 수 있고, 사용하시고 계신 그릇의 타입(특히 스테인리스 재질)에 따라 물얼룩이 남으실수 있어요.

 

저희가 제품을 기획할때 어떻게하면 자연의 성분 그대로를 최대한 사용해서 사용감이 좋으면서도 우리몸과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지않는 제품을 만들 수 있을까를 가장 오랜시간 고민한것 같아요.

 

그러한 고민들 중 한가지가 ‘금속이온봉쇄제’에 대한 고민이었어요. 저희가 좋은 의도로 패러다임을 바꿔 고체주방세제를 만들기는 했지만, ‘환경과 성분을 생각해서 불편함을 감수하세요.”라고 일방적으로 주장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거품력, 무르지 않는 단단함, 물얼룩 등 사용감과 성능에 대한 부분에서 불편함이 없게 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하지만 물얼룩의 경우에는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려웠습니다. 물론 물얼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방법이 있었는데, 그것은 금속이온봉쇄제(EDTA)를 넣는 방법이었어요.

물론 금속이온봉쇄제가 안좋은 성분이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성분의 안전성과는 별개로 저희는 입에 닿는 그릇 세척의 용도이니 최대한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원료들로 구성하자고 생각했고, 고민 끝에 금속이온봉쇄제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일부 수돗물의 환경 등에 의해서 물얼룩이 남으실 수 있지만 그럴경우 아래의 방법 중 각자의 상황에 맞춰서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해보실 것을 추천드려요.

1. 구연산이나 식초물로 한번 헹구어 내시면 얼룩없이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2. 연수기 설치 등으로 수돗물에서 비롯된 염류를 제거할 수 있어요.

3. 설거지하실 때 또는 적어도 마지막 헹구실 때 온수를 사용사시면 물얼룩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4. 설거지 직후 마른행주로 물기를 제거하시면 물얼룩을 방지하실 수 있어요.  

 

아직까진 고체타입으로 만들어내는 공정의 특성상 제품이 물얼룩이 남는 한계가 있지만 물기제거와 같은 물리적인 방법과 구연산, 식초라는 자연친화적인 성분들로 극복이 가능하기에 현재의 방법 중에는 가장 자연친화적인 설거지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